Q. 동백전 앱에서 충전이 안됩니다.
- ‘충전 한도를 초과합니다’라고 나와요~
- 충전가능금액이 0원으로 나와요~
A. 동백전 충전가능 한도가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앱에서 충전 불가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휴대전화에 있는 동백전 앱을 완전히 삭제한 후 최신 버전의 동백전 앱을 다운 받아 설치하신 뒤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동백전 앱이 정상 종료되지 않고 휴대전화 백그라운드에서 비정상 종료된 채로 남아있는 경우 일부 업데이트가 적용되지 않아 충전 불가 등 앱 이용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동백전 충전가능 한도가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앱에서 충전 불가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휴대전화에 있는 동백전을 완전히 삭제한 후 최신버전의 동백전을 새로 설치하신 뒤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 ▷ 플레이스토어 / I.O.S 사용자 ▷ 앱스토어)
최신 버전의 동백전 앱을 설치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충전이 되지 않을 경우 동백전 고객센터 또는 동백전 앱 고객센터 내 이메일 상담, 1:1 채팅 상담 등을 통해 장애 내용을 접수해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동백전 고객센터 (☏)1577-1432
※ 동백전 충전 된 잔액으로 주유소에서 가득 주유 할 경우,
- 1차 결제 > 2차 결제(실결제) > 1차결제 취소의 순서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 따라서 동백전으로 가득 주유 시 충전잔액이 1차 결제금액 + 2차 결제금액(본인 차 가득 주유금액)의 합계금액 이상의 잔액이 있어야 합니다.
☞ 예시 : 1차결제:15만원+2차결제:8만원=합계금액:23만원 이상의 충전금이 있어야함)
※ 유의사항
- 1차 결제금액 취소로 인하여 캐시백 적립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동백전 충전금액으로 주유 시에는 금액 또는 리터 단위로 주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사유로 자동충전 실패 시, 자동해지 됩니다.
- 총 보유한도 초과(총 150만원)
- 연결 계좌 삭제 / 기타오류
- 등록된 계좌 문제 (사용 불가, 기타거래정지 등)
○ 잔액기준
계좌 잔고부족으로 자동충전이 실패하면 익일 08시에 자동충전이 재시도 됩니다.
○ 지정일 기준
계좌 잔고부족으로 자동충전이 실패하면 자동 해지 됩니다.
동백전 앱에서 제공하는 오픈뱅킹 서비스 약관 동의는 동백전 서비스 중 오픈뱅킹 서비스(사용자의 본인 명의 계좌를 조회하여 주거나 해당 금융정보를 바탕으로 금융거래 등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 권리, 의무 및 이용자의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작성된 약관입니다.
따라서, 오픈뱅킹 이용 약관에 미동의시 계좌등록 및 잔액충전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동백전 앱 가입시 충전 연결 은행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계좌 등록이 완료되면 앱에서 충전하기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금액을 충전합니다.
※ 충전절차 : 1. 내지갑>충전하기 버튼 선택 → 2. 충전하기 화면에서 권종 선택하여 충전금액 입력 → 3. 하단 충전하기 버튼 클릭 → 4. 충전완료
모바일(핸드폰)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가까운 부산은행(부산시 소재) 지점을 방문하시면 충전방법을 안내해 드리며, 동백전 현금충전을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동백전 앱에서 제공하는 오픈뱅킹이란 회원 금융정보를 취합하는 것이 아닌 “충전 시 보안성이 높은 금융결제원의 시스템을 이용하는데 동의 하는 것”으로 금융결제위원회에서 추친하는 정책/절차로 안심하고 이용바랍니다.
- 보안성을 높이고 금융 사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는 충전 중계 서비스
유효기간이 만료된 상품권의 환불은 등록된 계좌 중 가장 먼저 등록된 계좌로 익일 자동 환불 처리됩니다.
또한 환불신청시 환불계좌 변경이 가능합니다.
환불 신청 후 영업일 기준 신청일 다음날 지정하신 환불 계좌로 입금됩니다.
입금 기한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잔액이 환불되지 않았다면 고객센터(☎1577-1432)로 문의해 주세요.
결제 취소 시 할인받았던 금액 및 지급되었던 캐시도 함께 취소되어 잔액 등이 결제 이전 상태로 유지됩니다.
※ 결제 내역을 취소할 때 해당 결제에 대한 혜택으로 캐시 지급 이력이 있을 경우 해당 캐시는 회수 처리됩니다.
※ 단, 보유 캐시 잔액 부족 등으로 캐시를 회수할 수 없을 때는 해당 분만큼 취소금액에서 차감하거나 충전 잔액에서 차감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취소(동백전 카드)를 원할 경우, 결제한 가맹점에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결제 취소 시 가맹점에 따라 잔액 복구까지 3~7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취소(QR 결제)를 원할 경우, 가맹점에 직접 문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 가맹점 정책 및 서비스 종류에 따라 결제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결제 내역을 취소할 때 해당 결제에 대한 혜택으로 캐시 지급 이력이 있을 경우 해당 캐시는 회수 처리됩니다.
※ 단, 보유 캐시 잔액 부족 등으로 캐시를 회수할 수 없을 때는 해당 분만큼 취소금액에서 차감하거나 충전 잔액에서 차감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취소(동백전 카드)를 원할 경우, 가맹점에서 카드 취소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결제 취소 시 가맹점에 따라 잔액 복구까지 3~7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취소(QR 결제)를 원할 경우, 동백전 앱 [더보기>가맹점주 메뉴>가맹점 매출현황 조회] 에서 거래건 취소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동백전은 보안성이 낮은 마그네틱 결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안전한 거래를 위해 IC 카드 단말기에 카드를 꽂아서 결제하세요.
타인 명의의 은행 계좌는 등록이 불가합니다.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를 등록해 주세요.
동백전은 휴대폰명의와 동일한 입/출금계좌만 등록이 가능 합니다. 사업계좌/평생계좌/타인명의(또는 예금주불일치)계좌는 등록 불가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연결시도 계좌의 비대면거래정지, 인증제한이 되어있는 경우에도 등록이 어렵습니다.
※ 농협계좌의 경우 지역농축협과 농협중앙회(NH) 의 구분 부탁드립니다.
※예금주에 ‘성명(000)’이 기재된 경우에도 예금주명 불일치로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계좌등록이 안 된다면 앱 삭제후 재설치 부탁드립니다. 앱 삭제후 재설치 하셨음에도 [유효하지 않은 계좌]라고 확인된다면 죄송하지만, 고객센터(☎1577-1432)로 유선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앱에 연결된 계좌는 [내지갑>계좌관리]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계좌 삭제는 삭제할 계좌를 선택하고 인증을 완료하면 삭제가 완료됩니다.
※ 계좌 등록은 여러 계좌가 등록 가능하나, 은행 당 1개의 계좌만 등록 가능합니다.
충전 시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내지갑>자동 충전]에서 ‘설정해제’를 선택해 주세요.
자동 충전은 [내지갑>자동 충전]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 충전은 ‘잔액 기준 충전’과 ‘지정일 충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잔액 기준 설정: 카드 잔액이 설정한 기준보다 낮아지면 지정된 금액이 자동으로 충전되는 기능
- 지정일 충전: 매월 지정된 날짜에 설정한 금액이 자동으로 충전되는 기능
충전 취소는 다음 조건에 해당되는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 충전일 포함 7일 이내 미사용 충전 건
[내지갑>이용내역조회]에서 충전한 내역을 선택 후 충전상세화면의 하단에 위치한 [충전취소] 버튼을 눌러주세요.
※ 잔액의 부분 취소는 불가합니다.
※ 충전 취소한 금액은 즉시 등록된 계좌로 환불됩니다.
'잔액 기준 충전' 설정 시, 설정하신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충전이 됩니다.
'지정일 충전' 설정 시, 매월 지정하신 일자 오전8시에 설정된 조건에 따라 자동 충전을 실행합니다.
※ 계좌 잔고부족으로 자동충전이 실패하면
○ 잔액기준
: 계좌 잔고부족으로 자동충전이 실패하면 익일 08시에 자동충전이 재시도 됩니다.
○ 지정일 기준
: 계좌 잔고부족으로 자동충전이 실패하면 자동 해지 됩니다.
※ 최초 설정 시 보유금액이 설정기준금액 미만일 경우 1회 자동충전이 실행됩니다.
'자동 충전 시점에 충전 권종이 지자체 정책에 따른 잔여 구매 한도를 이미 초과한 경우(또는 지자체가 설정한 월 지원금 제공 범위를 초과하여 더이상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는 경우), 해당 시점의 자동 충전은 취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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